별채 영빈관

 

1층객실룸보기

  연꽃
  한옥5
  소나무
  들장미
  나무
  공작
  추억

2층객실룸보기

3층객실룸보기

 
 
 
 

 

 
 
   황토바닥재시공
황토는 흙중에서 가장 으뜸의 약토로 기술하고 있으며, 그중 효능으로는 혈액흐름촉진,발한작용촉진,통증완화,중금속 방출분리 진정및 안면효과 방충 효과 습기제거 물의 연수화 공기 정화등 매우 다양하고,황토가 지니고 있는 이같은 약성이 풍부한 참황토는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느낄수 있으며, 사람의 체온은 36도로 사계절 변화가 있는 건강과 쾌적함을 누릴수 있는 최적의 온도는 20도라고 한다. 이것은 바로 흙의 온도로 사계절 흙의 온도는 20도 내외에서 거의 변화가 없어 여름에는 대기 온도보다 낮아 시원하고 겨울에는 대기온도보다 따뜻한 것이다.전객실에 황토로 시공을 하여 사람이 가장 편안한 잠자리가 되도록 준비고 있습니다.
 
 
 
   전주한지시공
전주한지는 저피를 원료로 만들어져 매우 질기며, 수명또한 양지난 천보다 오래가며 보존성이 뛰어나다한지의 보존성은 예술가치의 지속성을 가질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특성이기도 하다. 자연이 가지는 질감, 살아서 숨쉬는 듯한 생명감으로 기존 재료에서는 느낄수 없는 미를 얻을 수 있도록함은 전주 한지으 고유으 자랑이라 할 수 있다.전주한지는 고려중기 이래 조선후기까지 수백년 인정받은 왕실에 진상품으로 들어가 조선시대 때는 외교문서로 사용되었다. 고려(高麗)와 조선시대(朝鮮時代)에는 왕실의 진상물(進上物)로서 전주한지는 그 생산량과 품질 면에서 높이 평가되었다. 모든 객실내부 벽면, 창호, 포인트 이미지까지 전주한지를 이용하여 시공되었습니다.
 
 
 
   천연염색커텐
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쪽을 이용하는 천연염색으로 그 염색법은 생잎의 즙액에 직접 염색하는 생잎 염색, 쪽을 물에 담갔다가 우러난 물에 알칼리성 수용액을 넣어 염료를 만든 뒤에 염색하는 발효 염색 등이 있다. 쪽을 발효하기 위해서는 자연환원제를 사용하며 냉염색, 가온염색, 화학발효 등의 발효법이 있다. 따라서 쪽색은 흔히 남색(藍色) 또는 감색(紺色)이라고 하며, 곤색이라는 말은 일본말이다. 전통적인 쪽염에 의한 쪽빛은 하늘색을 나타냈는데, 여기에서 '쪽빛 하늘'이라는 말이 나왔다. 이렇게 염색과정이 복잡하고 노력에 비해 얻어지는 쪽물의 양이 적기 때문에 전통적인 쪽염색으로객실내부의 모든 커텐은 천연염색을 통하여 제작되어 시공되었습니다.
 
 
 
   목화솜이불
목화솜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식물성 천연 재료로서 동물성 재질과는 달리 알레르기를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생아들에게는 특히 목화솜 요, 이불에서 재워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예전에는 직접 목화를 재배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목화는 목화송이에 티끌이라도 묻으면 상품가치가 떨어지므로 사람이 일일이 목화솜이를 깨끗하게 손봐야 합니다. 고급 목화솜일수록 부피가 적고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명주보다 무겁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뜻하고 흡습성이 좋아서 위생적입니다. 모든객실에 목화솜 이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